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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심과 걱정, 두려움과 염려 속에서 위로를 주는 A코드 찬양 악보 4개

세상이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곳곳에서 전쟁의 소문과 자연 재해로 인한 사건과 사고들이 끊이지 않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도 복잡합니다. 정치도 복잡하고 경제도 복잡합니다. 물가도 엄청 올라서 머리가 아픕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위로를 주는 찬양들이 있습니다. 근심과 걱정, 두려움과 염려 속에서 위로를 주는 A코드 찬양 악보 4개 이사야 41장 10절 말씀 이사야 선지자는 근심과 걱정, 두려움과 염려 속에 있는 우리에게 말합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0) 위로를 주는 A코드 찬양 4개 1. 주님 보좌 앞에 나아가(신실하신 하나님) '저 사람도 나와 같겠거니'하며 덥석 믿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저는 그렇게 믿었다가, 소위 말하는 뒤통수를 맞은 적이 여러 번 있습니다. 신뢰할 만한 사람이었고, 신앙 생활에도 신실해 보였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이익이 눈 앞에 있었을 때, 그 사람은 나와의 믿음을 저버리고 자신의 유익을 선택했었습니다. 많이 힘들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여전히 신실하시다는 이 찬양을 통해 위로를 받았습니다. 2. 괴로울 때 주님의 얼굴 보라 이스라엘에서 박사 준비 과정을 할 때, 때로는 집의 모든 창문들의 커튼을 치고 방안을 컴컴하게 만들고 무작정 누워만 있었습니다. 공부 진도는 나가지 않고, 경제적인 압박도 있고.... 시간은 시간대로 흘러가며 조급해지고... 정말 괴로웠습니다. 그러다가 '어찌 해야 합니까?'라는 기도가 저절로 나오며 급하게 주차장에 뛰어가 차에 시동을 걸고, 예루살렘 올드 시티의 골고다와 예수님의 무덤 교회로 헐레벌떡 뛰어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성묘교회 안을 걸어다니며 십자가 위의 예수님과 주의 죽으심을 묵상하였습니다. 괴로울 때는 나를 위해 십자가의 고통까지 참으신 주님의 얼굴을 보는 것이 답임을 깨달...

사회복지개론, 영국 사회복지의 역사에 대하여

영국의 사회복지의 역사는, 신의 사랑을 실천하는 행위로서의 자선사업과 사회복지대상자인 빈민을 사회질서를 해칠 수 있는 위험집단으로 분류하면서부터 시작된 구빈사업의 역사입니다. 영국의 사회복지의 역사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영국사회복지_역사


영국 사회복지의 역사에 대하여



영국의 사회복지역사


1. 자선사업

     자선(Caritas, Charity)이란 신의 사랑을 실천하는 개인의 행위를 말합니다.


2. 구빈사업

     사회복지대상자인 빈민을 사회질서를 해칠 수 있는 위험집단으로 간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빈곤의 원인을 일을 싫어하는 도덕적 결함에서 찾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구빈사업의 대표적인 법률은 1601년 엘리자베스 구빈법입니다. 빈민의 분류는, 노동능력이 있는 빈민, 노동능력이 없는 빈민, 보호자가 없는 아동 등입니다. 마지막으로, 구빈법의 변화는 1834년 신구빈법에서 시작됩니다.


3. 신구빈법의 3대 원칙

     원칙 열등처우의 원칙(less eligibility)은, 구빈법으로부터 구제받는 빈민의 상태는 구제받지 않는 최하층 노동자 보다 낮은 수준이어야 하였습니다.

     작업장(workhouse) 제도의 원칙은, 노동능력이 있는 빈민에 대한 재가구호를 폐지하고 구제를 작업장 내에서의 구호로 제한하였습니다.

     전국적 통일의 원칙은, 각 교구마다 상이하게 시행하는 구빈행정을 전국적으로 통일하였습니다.



구빈법의 극복과 근대 사회사업


1. 자선조직협회(Charith Organization Society) - 1869년 결성

     자선조직협회의 목적은, 무차별적으로 이루어지는 자선을 보다 조직화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자선조직협회 활동의 주요 목적은, 자선과 구빈법 간의 구분과 자선단체간의 협력, 모든 사례에 대하여 조사와 타당한 활동, 걸식 억제 등이었습니다.


2. 대학사회복지관 운동(University Settlement Movement)

     바네트(Barnet)목사가 1873년 런던 동부 화이트채플에서 토인비홀(Toynbee Hall)에 세계 최초의 사회복지관 설치하였으며, 초대 관장인 바네트는 가난한 이웃과 함께 살게 될 경우, 부유한 자들과 식자층은 하층계급 사람들이 겪고 있는 사회문제들을 직접 알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생각하였습니다.

     토인비홀은 베버리지(Beveridge) 등과 같은 옥스퍼드와 케임브리지 지식층이 일정기간 동안 거주하면서 사회문제를 이해하고 현장 경험을 쌓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또한 토인비홀은 헐하우스(Hull  House)와 같은 미국 및 타국의 사회복지관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3. 빈곤조사활동

     빈곤의 원인에 대한 논쟁을 해결하려는 과학적인 시도를 말합니다. 부츠(Booth)는 1902년 ‘런던 시민의 생활과 노동’ 출판하였고, 당시 런던 인구의 30.7%가 빈곤상태에 있었습니다. 빈곤의 원인으로는, 고용상 불안 62.5% (임시노동, 불규칙 노동, 저임금 등), 환경문제 22.5% (질병, 허약, 대가족 등), 습관문제 13.6% (음주, 주정 및 아내의 낭비벽 등) 등이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빈곤의 도덕적 견해를 탈피하고 구빈법과 자선만으로 빈곤문제가 해결될 수 없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사회보장의 시대


     독일 1884년 질병보험법, 재해보험법, 1889년 노령폐질보험법 제정 → 사회보험제도가 유럽 전역으로 전파 됨 → 1891년 덴마크가 비기여노령연금 제도를 도입 → 1989년 뉴질랜드가 이어 도입 → 1907년 영국 산업재해보상법, 1909년 노령연금법을 도입 → 1935년 미국이 사회보장법을 제정함으로써 본격적인 사회보장의 시대를 맞이하였습니다.

     사회보험의 도입은 자산조사와 도덕성 조사로부터 탈피하게 되었으며, 사회보험제도는 산업재해보상보험, 노령연금, 의료보험, 실업보험의 순서로 도입되었습니다. 1941년 영국은 여러 부처에 분산된 사회보험제도를 정리하기 위해 사회보험및 관련서비스에 관한 위원회가 설치되고, 1942년 베버리지 보고서 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제2차 세계대전 후 영국은 베버리지 보고서의 권고를 받아, 가족수당법, 산업재해보상법, 국민보험법, 국민부조법, 국민보건서비스법으로 연결되는 사회보장제도를 완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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