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가장 최근 글

근심과 걱정, 두려움과 염려 속에서 위로를 주는 A코드 찬양 악보 4개

세상이 정말 혼란스럽습니다. 곳곳에서 전쟁의 소문과 자연 재해로 인한 사건과 사고들이 끊이지 않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도 복잡합니다. 정치도 복잡하고 경제도 복잡합니다. 물가도 엄청 올라서 머리가 아픕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위로를 주는 찬양들이 있습니다. 근심과 걱정, 두려움과 염려 속에서 위로를 주는 A코드 찬양 악보 4개 이사야 41장 10절 말씀 이사야 선지자는 근심과 걱정, 두려움과 염려 속에 있는 우리에게 말합니다.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 (이사야 41:10) 위로를 주는 A코드 찬양 4개 1. 주님 보좌 앞에 나아가(신실하신 하나님) '저 사람도 나와 같겠거니'하며 덥석 믿어 보신 적이 있으십니까? 저는 그렇게 믿었다가, 소위 말하는 뒤통수를 맞은 적이 여러 번 있습니다. 신뢰할 만한 사람이었고, 신앙 생활에도 신실해 보였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정작 자신의 이익이 눈 앞에 있었을 때, 그 사람은 나와의 믿음을 저버리고 자신의 유익을 선택했었습니다. 많이 힘들었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여전히 신실하시다는 이 찬양을 통해 위로를 받았습니다. 2. 괴로울 때 주님의 얼굴 보라 이스라엘에서 박사 준비 과정을 할 때, 때로는 집의 모든 창문들의 커튼을 치고 방안을 컴컴하게 만들고 무작정 누워만 있었습니다. 공부 진도는 나가지 않고, 경제적인 압박도 있고.... 시간은 시간대로 흘러가며 조급해지고... 정말 괴로웠습니다. 그러다가 '어찌 해야 합니까?'라는 기도가 저절로 나오며 급하게 주차장에 뛰어가 차에 시동을 걸고, 예루살렘 올드 시티의 골고다와 예수님의 무덤 교회로 헐레벌떡 뛰어 올라간 적도 있습니다. 성묘교회 안을 걸어다니며 십자가 위의 예수님과 주의 죽으심을 묵상하였습니다. 괴로울 때는 나를 위해 십자가의 고통까지 참으신 주님의 얼굴을 보는 것이 답임을 깨달...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를 지켜 나가기 위한 필수 요소 4가지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살아가야만 합니다. 타인과의 관계는 큰 기쁨이 되지만, 때로는 그것이 스트레스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음의 4가지의 요소들을 잘 지킨다면, 친밀하고 건강한 인간 관계를 지켜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를 위한 필수 요소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를 지켜 나가기 위한 필수 요소 4가지


서로의 마음을 터 놓을 수 있고 사랑이 있는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는, 우리에게 행복을 주고 삶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줍니다. 좋은 관계 속에서 우리는 다른 사람들에 대해 배우고 인생을 알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해 나가는 일은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친밀하고 건강한 인간 관계를 지켜 나감으로써 삶이 발전하고 행복해지기 위한 4가지 필수 요소들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서로를 향한 신뢰


1. 신뢰

신뢰라는 것은, 상대방에게 내 마음을 보여 줄 수 있는 믿음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내가 곤란한 상황에 놓였을 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사람에 대한 믿음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인간 관계에 있어서 신뢰라는 것은 가장 기초적인 것이면서도 필수적인 것입니다. 인간 관계에는 가장 먼저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나갈 수가 있습니다.


2. 신뢰를 쌓기 위하여

그렇다면,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신뢰는 한 순간에 생기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오랜 시간을 진심으로 함께 하고 서로 간에 솔직한 대화들이 오고갈 때 서서히 생겨납니다. 서로를 향한 마음이 하나씩 쌓여갈 때 신뢰도 쌓여가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진심으로 다가가야만 합니다.



서로를 향한 지지


1. 지지

소도 비빌 언덕이 있어야 하며, 짐승도 자기 영역에서는 큰 소리를 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같은 말들은 누군가에게 지지를 받거나 힘을 얻을 수 있는 상황의 중요성에 대한 말입니다. 어린 아기가 부모의 지지를 받을 때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행복을 누리는 것과 같이,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를 지켜 나가기 위해서도 서로를 향한 지지는 필수적입니다.


2. 상대방을 지지하기 위하여

상대방에게 나의 지지를 보내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될까요? 가장 먼저 '말'을 통하여 지지와 공감의 의사를 밝히는 것입니다. '나는 너의 말에 공감해', '너의 말을 들으니 충분히 그럴만 해'라고 직접 말해 주는 것입니다. 이같은 지지의 의사를 밝힐 때, 상대방과 더 친밀하고 깊은 관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함께 하는 소통


1. 소통

소통은 상대방과 나 사이에 오고 가는 것을 말합니다. 경제적 논리로 오고 가는 계약적인 관계를 넘어서서,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편안한 관계 속에서 오고 가는 것이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편안한 상황에서 내 속에 있는 이야기들을 언제든지 부담 가지지 않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이 있어야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를 유지해 나갈 수 있습니다.


2. 편안한 소통을 위하여

편안한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서로가 편안하게 느낄 수 있는 장소가 필요합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자신의 속 마음을 털어 놓고 소통할 수 있는 카페나, 좋은 추억이 있는 장소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상대방을 이해하려는 자세로 소통을 해야만 합니다. 내 이야기만 하겠다는 자세나 상대방의 이야기에는 무관심한 마음을 가지고서는 결코 편안한 소통을 할 수가 없음을 기억하십시오.



새로운 시도를 위한 창의성


1. 창의성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경험하는 낯선 상황은 우리에게 뜻밖의 즐거움과 행복을 줍니다. 반복 속에서 만들어 가는 새로움에 대한 시도를 "창의성" 혹은 "창조성"이라 부를 수 있습니다. 구태의연한 것이 아닌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것은 상대방과의 관계에 새바람을 불어 넣고 깊은 관계로 발전해 나가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새로운 시도를 위하여

반복되고 익숙함을 즐기는 성향이라 할지라도, 새로운 것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만 합니다. 낯선 것을 거부하는 성향이라 할지라도, 사랑하는 상대 혹은 관심 있는 상대와 친밀하고 건강한 관계를 계속해서 지켜 나가고자 한다면, 새로움을 추구하는 노력을 보여야만 합니다. 평소에는 하지 않는 특별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진행하여야 합니다.



참고할 글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기도회 찬양콘티] G코드 오 주여 나의 마음이 오 예수님 내가 옵니다 정결한 마음 주시옵소서

수요기도회를 준비하며 G코드 찬양을 중심으로 찬양콘티를 준비하였습니다. 오 주여 나의 마음이, 오 예수님 내가 옵니다 그리고 정결한 마음 주시옵소서 등의 찬양을 통하여 예배의 자리로 나아가며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합니다. G코드 오 주여 나의 마음이 오 예수님 내가 옵니다 정결한 마음 주시옵소서 찬양 악보 앞면 G코드 찬양, 오 주여 나의 마음이 오 주여 나의 마음이 주께로 정해졌으니 나는 주 찬양 하리라 깨어라 나의 영혼아 비파와 수금 들어라 이 새벽에 내가 찬양 하리라 멜로디 멜로디 예수님은 나의 노래 예수님 예수님 예수님은 나의 노래 G코드 찬양, 우리 함께 모여 우리 함께 모여 주의 이름 찬양 우리 함께 모여 주를 부르세 위대한 일 행하셨네 우리 소망 충만해 우리 함께 모여 주의 이름 찬양 G코드 찬양, 정결한 마음 주시옵소서 정결한 맘 주시옵소서 오 주님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정결한 맘 주시옵소서 오 주님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나를 주님 앞에서 멀리 하지 마시고 주의 성령을 거두지 마옵소서 그 구원의 기쁨 다시 회복 시키시고 변치 않는 맘 내 안에 주소서 G코드 찬양, 오 예수님 내가 옵니다 오 예수님 내가 옵니다 못 박히신 십자가 앞에 그 큰 사랑 눈물에 겨워 울며 울며 돌아옵니다 주님 손과 발 못 박혔고 머리엔 가시관 박히셨네 내 모든 죄와 허물 위해 말없이 피흘려 주셨네 오 예수님 나의 손 잡고 이제부터 영원까지 내 구주가 되옵소서 이제부터 영원까지 내 구주가 되옵소서 찬양 악보 뒷면 Ab코드 찬양, 새찬송가 582장 어둔 밤 마음에 잠겨 어둔 밤 마음에 잠겨 역사에 어둠 짙었을 때에 계명성 동쪽에 밝아 이 나라 여명이 왔다 고요한 아침의 나라 빛 속에 새롭다 이 빛 삶 속에 얽혀 이 땅에 생명탑 놓아간다 옥토에 뿌리는 깊어 하늘로 줄기가지 솟을 때 가지 잎 억만을 헤어 그 열매 만민이 산다 고요한 아침의 나라 일꾼을 부른다 하늘 씨앗이 되어 역사의 생명을 이어가리 맑은 샘 줄기 용솟아 거칠은 땅에 흘러 적실 때 기름진 푸른 벌판이 눈앞...

[기도회 찬양콘티] F코드 찬양들, 나의 모습 나의 소유, 세상 흔들리고

수요기도회 찬양을 준비하면서, F코드의 찬양들과 G코드의 찬양을 악보로 편집하였습니다. 주의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 그리고 세상 속에서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고 믿음으로 살아가기로 결단하는 찬양들을 중심으로 선정하여 함께 찬양하며 수요기도회로 나아가고자 합니다. [기도회 찬양콘티] F코드 찬양들, 나의 모습 나의 소유, 세상 흔들리고, G코드 당신이 지쳐서 찬양 악보 앞면 F코드 찬양, 달고 오묘한 그 말씀 달고 오묘한 그 말씀 생명의 말씀은 귀한 그 말씀 진실로 생명의 말씀이 나의 길과 믿음 밝히 보여 주니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귀한 주님의 말씀은 내 노래 되도다 모든 사람을 살리는 생명의 말씀을 값도 없이 받아 생명 길을 가니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널리 울리어 퍼지는 생명의 말씀은 맘에 용서와 평안을 골고루 주나니 다만 예수 말씀 듣고 복을 받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아름답고 귀한 말씀 생명샘이로다 F코드 찬양, 나의 모습 나의 소유 나의 모습 나의 소유 주님 앞에 모두 드립니다 모든 아픔 모든 기쁨 내 모든 눈물 받아 주소서 나의 생명을 드리니 주 영광 위하여 사용하옵소서 내가 사는 날 동안에 주를 찬양하며 기쁨의 제물 되리 나를 받아 주소서 어제 일과 내일 일도 꿈과 희망 모두 드립니다 모든 소망 모든 계획 내 손과 마음 받아 주소서 나의 생명을 드리니 주 영광 위하여 사용하옵소서 내가 사는 날 동안에 주를 찬양하며 기쁨의 제물 되리 나를 받아 주소서 F코드 찬양, 세상 흔들리고 세상 흔들리고 사람들은 변하여도 나는 주를 섬기리 주님의 사랑은 영원히 변하지 않네 나는 주를 신뢰해 오직 믿음으로 믿음으로 내가 살리라 오직 믿음으로 믿음으로 내가 살리라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믿음 흔들리고 사람들 주를 떠나도 나는 주를 섬기리 주님의 나라는 영원히 쇠하지 않네 나는 주를 신뢰해 오직 믿음으로 믿음으로 내가 살...

G코드 빠른 찬양 "예수 안에서 우리 화목됐네" 찬양 악보와 "가족의 화목"에 대한 큐티

가족은 우리 인생에 있어서 가장 소중한 공동체입니다. 가족은 우리가 태어나고 성장하고 배우는 기초적인 공동체이며, 사랑과 격려를 받고 위로를 누리는 공동체입니다. 이러한 가정에도 위기가 있고 갈등이 존재하지만, 예수님 안에서는 깨어졌던 우리 가정도 화목할 수 있습니다. "예수 안에서 우리 화목됐네" 찬양 악보와 "가족의 화목"에 대한 큐티 G코드 빠른 찬양 "예수 안에서 우리 화목됐네" "가족의 화목"에 관한 큐티 첫째, 화목케 하시는 예수님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예수님이 평화의 왕"이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수님은 하나님과 죄인인 우리를 화목하게 하시기 위해 오신 분이라고 말씀하셨으며, 따라서 예수님 안에서 우리 가족도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가족끼리 깨어진 관계를 가지고 예수님 앞에 겸손히 나아가 엎드릴 때, 예수님은 그 관계를 치유해 주시고 다시 화목할 수 있도록 회복시켜 주십니다. 둘째, 예수님께 나아가야 하는 이유 예수님께 우리가 나아가 우리 가족의 화목을 위해 기도해야만 하는 이유는, 예수님께서 우리 가족의 화목을 회복시켜 주시는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예수님은 우리에게 용서할 수 있는 용기를 주십니다. 용서는 깨어진 관계를 회복하고 화목하게 하는데 필수적인 동시에, 가장 어려운 요소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가 분노와 괴로움을 버리고 우리에게 상처를 준 가족들을 용서할 수 있도록 용기를 주실 수 있습니다. 둘째, 예수님은 우리에게 가족과 대화할 수 있는 지혜를 주십니다. 가족이 서로 갈등을 경험하고 다툼이 생기는 이유는, 대화를 하지 않거나 대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갈등을 주님께 가지고 나아갈 때, 우리의 생각을 전하고 가족의 마음을 듣는 지혜로운 마음을 주십니다. 셋째, 예수님은 우리에게 지금의 상황을 인내하는 힘을 주십니다. 갈등을 해결하고 화목하는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과정 중에 ...